본문 바로가기

출사:맛집:리뷰/써본 것

맛있는 다이어트

 

퍽퍽한 닭가슴살, 맛없는 풀만 먹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맛있게 세 끼를 챙겨 먹으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요리책이 나왔다.
크기도 보통 소설책보다 약간 작은 크기로, 보통 요리책들보다 작은 크기여서 더 마음에 들었다. (들고다니기 간편) 

 

 먼저, 다들 다이어트 이론은 빠삭하겠지만, 앞부분에서 다이어트에 대한 기초 상식들을 정리해 주었다.
매번 인터넷으로 조각조각 보던 다이어트 이론들이 한눈에 쭉-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책을 소장하는 기쁨을 누리게 해 줌.ㅎㅎ

 소식의 이점과 올바른 소식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

이 책의 요지인 500칼로리 미만 밥상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는데, 1킬로그람의 지방이 가지고 있는 열량은 약 8천 칼로리로서, 칼로리와 지방의 관계 개념을 명확히 익힐 수 있었다.

성인 여자의 1일 기본 칼로리 소비량은 2천칼로리로, 1끼에 500칼로리 정도로 세 끼를 조절하면 매일 500칼로리씩 마이너스가 되어 일주일에 약 0.5kg을 감량할 수 있다는 것.

이래서 다이어트는 운동보다 음식이 훨씬 더 중요한가보다. (그걸 이제서야 깨닫다니!!) 

 

 

그래서 이 책에서는 한 끼에 500칼로리가 넘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먹을 수 있도록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다.
요리마다 나트륨과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어 유용한 듯!

무엇보다도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가 나와 있어서 좋았다. :) 꼭 만들어 봐야지!

맛있어 보이는 다이어트 요리들 :)
버섯,참치만 들어가는 게 아니라 치즈 그라탕 등 맛있어 보이는 요리들도 꽤 있음!!

이제부터 칼로리와 지방의 관계를 잘 따져가면서 하루 섭취와 소비 칼로리를 조절하는
계산적인 다이어트를 해봐야겠다

칼로리 계산... 뭐 정확하지 않다고는 하지만
먹기 전 소비와 섭취 칼로리를 따져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될것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