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사:맛집:리뷰/써본 것

"김활란의 메이크업 뷰티"를 읽다

좀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나는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링 등 외모를 손질하는 것에 대해 꽤나 무관심했고 늦게 관심을 갖게 된 편이다.

어릴 적엔 괜찮았을지 몰라도, 요즘처럼 외모 자체가 경쟁력으로 여겨지는 시기에, 나이는 들고(ㅠ_ㅠ), 조금이라도 발전이 있으려면 이런 것도 공부를 해야되겠다 싶어서 들춰본 책이 요 책.

 

평소에 뷰티에 관심이 많았다면 한 번쯤은 들어 봤을 유명한 분인 듯. (나는 처음 본다 ㅠ_ㅠ)

 

이것이 차례.

내추럴 메이크업, 결점 커버 메이크업, 포인트 메이크업 순으로 알려주고
연예인 메이크업 따라하기 코너가 뒤에 나와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연예인(김효진, 하지원, 강혜정 등) 메이크업 스토리와 약간의 화보.

남자 메이크업과 헤어도 꽤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ㅎㅎ

 

메이크업의 기본은 자신의 얼굴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이 책에서는 피부 타입에 맞게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고, 화려한 화장법을 가르쳐주기 전에 피부 타입 판별과 타입별 스킨케어 방법을 먼저 가르쳐준다.

피부 타입별 베스트 화장품, 얼굴형에 따른 눈썹 그리기 요령

 

메이크업을 통해 충분히 아름다워질 수 있음에도 그 혜택을 충분히 누리지 않는 것, 그것은 곧 자신에게 성의가 없다는 뜻으로...
이 말이 가슴에 콕콕 와 박혔다 ㅠ_ㅠ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기한도 정확히 알려준다. 개봉 전과 개봉 후 사용 기한이 있으므로 지키고, 지난 것은 과감히 버리는 행동력이 필요할듯...

그리고 기본으로 구비해야 할 화장 도구들도 화장법을 가르쳐 주기 전에 먼저 가르쳐 준다. 가지고 있는 화장 도구들이 별로 없는데.. 책 보면서 하나씩 사 둬야될 것 같다. 알맞은 도구를 갖춰야 더 멋지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을테니..

 

표준형 눈썹 그리는 방법

 

내 얼굴에 맞는 파운데이션 컬러 찾는 법. 턱선에 발라 보고 목과 얼굴이 자연스레 이어지는 컬러를 찾아보자

 

실전 음영 메이크업. 항상 눈썹 그리는 것부터 나온다.

 

실패 없이 아이라인 그리는 노하우

 

얼굴 형태별 컨투어링 메이크업 방법

 

틴트 메이크업 비법.
틴트 바르기 전에 꼭 립밤을 발라 줘야 입술 색소침착을 막을 수 있다는 정보도 책을 통해 알았네...

 

다크서클도 종류가 있다. 갈색빛, 푸른빛, 그림자 등등... 다크서클 타입별로 커버하는 방법도 나와 있어서 유용하다.

 

평생 고민거리... 모공 ㅠ_ㅠ 모공 커버 메이크업도 다루고 있는데, 따라해볼만 하다.

매 꼭지 뒤에마다 나오는 뷰티 어드바이스가 꽤 쓸만하다.

 

 

 

 

연예인 메이크업 따라잡기. 연예인 화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모델에 적용한 사진도 같이 나와 있어서 해볼만 하다.

 

 

남자 메이크업 부분. 셰이빙 스킬부터 나오고, 눈썹 타입별로 정리하는 방법도 함께 나와 있다.

 

김효진, 강혜정, 정혜영 웨딩 메이크업 스토리와 연예인 메이크업 화보가 들어 있다.

뮤제네프라는 살롱을 운영 중이신듯.

뮤제네프 헤어 메이크업 50% 쿠폰이 들어 있지만(-_-)a 글쎄.. 과연 언제 사용해볼 것인가...;;
그래도 한 번 전문가의 터치를 받아 보고 싶은 생각이 들긴 한다.

맨 뒷표지에는 연예인들의 추천사가 수록되어 있다.

 

 

 

 

아이라인 스킬 페이지를 다시 한 번 펴 보고, 나도 아이 메이크업을 한 번 해 보았다...!

대충 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역시 맨눈과 메이크업 한 눈은 참 많은 차이가 있다.


 

앞으로는 성의 없이 다니지 말아야지 하고 다짐! ;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