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사:맛집:리뷰/써본 것

화장품 고르기의 바이블, "잇 코스메틱"

 

한 눈에 봐도 두껍고 알차 보이는 책. 다 읽으면 나도 알차게 화장품을 잘 고를 수 있게 될것 같은 느낌.

웜 톤과 쿨 톤, 브랜드별로 톤이 다르다? / 건성 피부, 지성 피부 어떤 화장품이 좋을까? / 화장품, 몇 가지나 발라야 할까? / 내가 쓰는 화장품, 정말 안심해도 될까? / 자연주의 유기농이 정말 피부에 좋을까? / 고가 화장품과 저가 화장품 뭐가 다를까? / 동양 화장품 vs 서양 화장품 / 각질 제거 얼마나, 어떻게 해야 할까? / 비비 크림,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내게 필요한 것은?

목차를 보면 단계별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궁금했던 모든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

피부타입 찾기 / 화장품에 대한 궁금증 부터,
화장품 찾기 - 스킨케어, 메이크업, 보디&헤어 까지.
부록 -  해외쇼핑 가이드(이 나라에서 이건 꼭 사야한다!), 해외화장품 온라인쇼핑몰 완벽정리, 화장품 브랜드별 특징 및 대표 제품 정리.

 

 

 

미니 TIP들도 은근 알차다 :)

개인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웜톤과 쿨톤 구분!

자세하게 다뤄 주어서 좋았다. 쿨 톤이 많은 브랜드, 웜 톤이 많은 브랜드, 쿨 톤만 있는 브랜드 등 브랜드별로 고를 수 있는 가이드를 주어서 굉장히 유익했다고 생각함 :)

 

 

 

제품을 직접 추천해 주는 코너가 꼭 들어 있다. 몰랐던 좋은 제품들을 많이 알 수 있게 되어 좋고, 브랜드를 폭넓게 추천해 주어 선택 폭도 넓은 편.

제품 기능별로 쭉 소개.

 

피부 관리법도 함께 나와 있고, 간단 Q&A도 다뤄주고 있어 굉장히 유익한 정보였다.

 

 

메이크업 하는 방법이 직접 나와 있는 건 아니지만, 좋은 제품을 고르는 방법이 충분히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적절한 제품을 고르는 것만으로 잘 된 메이크업의 반 이상은 이뤄졌다고 보면 된다.

색조 제품은 피부톤별로 나눠서 추천해주고 있다.

충격을 받았던 부분. "물론 화장품 가격에는 마케팅과 용기 비용이 상당 부분 차지하나 아이섀도는 고가와 저가의 품질이 다르다. 우리 나라도 고품질의 아이섀도를 만들기 위해선 외국 색조 전문 생산업체에 의뢰한다. 고가와 저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색소 그 자체다. 오묘한 펄감을 만드는 보석 가루, 특정 색을 띠게 만드는 합성 폴리머, 발색력이 좋고 밀착이 잘 되는 단색을 내기 위해선 합성 색소를 쓰는 게 좋은데 눈 주위에 쓸 수 있는 것은 종류가 정해져 있으며 착색이 되지 않아야 하므로 안전하게 만드려면 품질 관리가 잘 되어야 한다. 또 좋은 아이섀도는 진한 색도 가루가 날리지 않고 마치 찹쌀떡 가루처럼 곱게 펴져 그라데이션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보디 메이크업까지 그야말로 화장품의 모든 것을 총망라하고 있다.

세 가지 부록으로 마무리. 브랜드별 특징은 미리 알아둘만한 상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