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사:맛집:리뷰/먹은곳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받다

피부색, 머리카락색, 눈동자색 등과 같이 개인의 타고난 색깔을 '퍼스널 컬러'라고 하며, 퍼스널 컬러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로 구분하여 자신의 베스트 색상을 찾는 것을 '사계절 (four season) 컬러진단'이라고 한다. 퍼스널 컬러진단을 통하여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음으로써 선명하고 생기 있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피부가 투명하고 깨끗하게 보여 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일 수 있으며 자신에 맞는 색상을 통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형 사람의 피부색은 노르스름하며, 투명하고 얇기 때문에 얼굴에 주근깨 같은 잡티가 생기기 쉬운 타입이다. 눈동자는 노란빛이 나며, 머리카락 색상도 연한 갈색을 띤다. 봄 사람의 이미지는 화사하고 생동감을 지니고 있어 실제 나이보다 젊어보이며 귀여운 스타일이 많다.

여름형 사람의 피부색은 희고 푸른빛이 돌거나 핑크빛이 살짝 감돌며 햇볕에 잘 타지 않고 붉어진다. 눈동자는 부드러운 갈색, 머리카락은 회색기를 띤 갈색으로 윤기가 없는 건조한 타입이다. 여름형의 이미지는 다소 차가우면서도 낭만적이고 여성적인 이미지이다.

가을형 사람의 피부색은 노르스름하고 윤기와 혈색이 없는 편이다. 햇볕에 잘 타는 편이어서 쉽게 얼굴색이 갈색으로 변한다. 머리카락은 윤기가 없는 짙은 갈색이며 눈동자는 암갈색으로 그윽하고 포근한 느낌을 준다. 가을형 사람의 이미지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상대방에게 친근감과 편안함을 주며 자연스럽고 고전적인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겨울형 사람의 피부색은 차갑고 창백해 보이며 눈동자 색과 머리카락색은 짙은 회갈색이나 검은색으로 흰 피부와 대조를 이루어 세련된 이미지를 준다. 겨울 사람의 이미지는 차갑고 강렬하며, 이지적인 느낌을 지니고 있다. 

인재개발원 Job cafe "스티브잡스 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열심히 설명해주고 계신 예쁜 강사님~!!


선명하고 따뜻한 봄 컬러, 옅으면서 차가운 여름 컬러
부드럽고 따뜻한 가을 컬러, 강하고 차가운 겨울 컬러
반응형

'출사:맛집:리뷰 > 먹은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 쓴 것이 다 쓴 것이 아닌, 립스틱의 불편한 진실.  (0) 2012.10.18
패러다임  (2) 2009.07.24
1등 경험  (4) 2009.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