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사:맛집:리뷰/써본 것

우리집 공사 전 필독서, "욕실 인테리어"

오래된 아파트, 우리집의 화장실은 "특히" 낡았다. 곰팡이 핀 바닥 실리콘, 물이 새는 세면대 수전, 때가 잔뜩 낀 욕조까지.
게다가 얼마 전 세면대 수도꼭지가 고장나면서 물이 잘 나오지 않았다. 이건 정말.. 굉장히 불편했다.

마침 그러던 참에 딱, "집 고치자, 고치자" 말만 하던 계획이 드디어 수면 위로 올랐다. 장한 우리 동생이 전액장학금을 타게 된 것.
탈탈 털어 등록금으로 내주었던 내 적금은 도로 통장으로 꽂혔고, 우리 집은 룰루랄라.
공사비용으로 쓸만한 돈을 마련한 후부터 우리 집은 바빠지기 시작했다. ㅎㅎ

그러던 차에 발견한 "욕실 인테리어"라는 책. 기초부터 마무리까지 아주 산뜻하게 정리되어 있다.

디자인 스타일별, 주거형태별로 일목요연하게 인테리어 시공 케이스들이 정리되어 있고, 각 시공별 비용도 나와 있어서 꽤나 유용하다. 하지만 실제 DIY시공을 생각하거나, 소박하고 아기자기한 욕실을 꾸며보겠다고 생각한 나로서는 책의 범위가 꽤나 광범위하고 전문 시공에 대한 설명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다. 한마디로 눈은 호강, 마음은 혼란.

인테리어 공사를 맡기기 전, 인터넷 사이트 이곳 저곳을 뒤지면서 넘쳐나는 사진 자료들을 보거나 인테리어 재료상들을 둘러보며 혼란스러웠다면, 이 책 한권으로 해결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책 한 권 보는 것만으로 충분히 안목을 길러 줄테니.

 

 

 


 

이 책을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 욕실 인테리어 가장 많이 하는 질문들

 

 

 

 

 

 

 

 

 

 

 

 

반응형